플스 5 포탈 리모트 플레이어
요즘 물량이 슬슬 풀리고 있는지 플스 5 포탈 구하기가 제법 쉬워졌습니다.
플스 5 포탈은 플레이스테이션 5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 리모트플레이 전용기기로 사용할 수 있도록 출시된 제품입니다. 플스 5 대기모드로 돌려둔 뒤 포탈로 리모트 플레이를 하는 것이라 UMPC와는 전혀 다른 기기입니다. 따라서 플스 5를 물려둔 TV 사용이 자유롭지 않거나 그냥 침대에 누워서 사용하기를 원하시는 분들 위주로 구매하셔야 후회 없을 듯합니다.
공용 와이파이의 경우, 환경에 따라 화질저하나 렉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라우터 등 개인 와이파이존을 만들어 사용할 것이 아닌 이상 집안 어느 곳에서든 리모트플레이를 원활하게 할 수 있는 기기라는 생각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외부에서 사용해 본 적이 없지만 조금 더 사용해 보고 자세한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개봉기와 집안에서 사용해 본 짤막한 후기 포스팅하겠습니다.
플스 5 포탈 개봉기
박스는 제법 고급스럽고 깔 급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겉 부분 박스껍데기를 쉽게 꺼낼 수 있도록 한 디테일이 살아있는 포장입니다.
구성품은 본체와 C to C 케이블, 사용설명서만 동봉되어 있습니다. 포탈 충전은 공식적으로 플스 5 본체를 통한 충전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어댑터는 별도로 동봉되어있지 않습니다. 이것이 조금 아쉬운 부분 같습니다. 포탈을 구매하는 사용자 대부분이 플스 5와 떨어진 곳에서도 플스게임을 하기 위해 구매한 것인데 결국 소니에서 권장하는 충전을 위해서는 플스의 곁으로 가야만 한다는 것이죠.
전원버튼 및 볼륨조절버튼은 상단에 달려있으며, 전원버튼을 가볍게 한번 누르면 화면이 점멸하는데 이는 닌텐도 스위치나 맥의 잠자기 모드와 동일하여 기기를 아예 종료하려면 버튼을 꾹 누른 후 나타나는 '끄기' 버튼을 터치하여 종료해야 합니다.
플스 5 본체와 마찬가지로 구매 영수증을 따로 보관해야 추후 a/s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핸드폰으로 스캔해 두었습니다.
언어설정과 와이파이연결 그리고 PSN 로그인을 하게 되면 플스 5와 연결을 시도하게 됩니다. 리모트 플레이를 위해서는 플스 5 본체에서 별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플스 5 포탈 사용 후기
- 플스 5 포탈 연결성
플스 5 본체 와이파이 연결 시 화질저하나 레이턴시가 발생하였으나 랜선을 꽃아 주니 이런 현상은 바로 사라졌습니다. 본체가 있는 방안에서는 끊김 없이 잘 되지만 위치를 바꿀 경우 가끔씩 간헐적으로 화질저하가 발생했습니다. 아마 공유기문제인 것 같습니다.
- 플스 5 포탈 무게, 사용성
침대에 반쯤 누워 베개 위에 올려두고 사용하고 있다 보니 무게는 그리 무겁게 느껴지지 않았고, 화면이 큼직하여 게임하는데 편안했습니다. 사운드 또한 생각보다 좋아서 만족하며 플레이 중이고 듀얼센스의 자랑 햅틱 피드백 진동이나 트리거가 적용되어있다 보니 확실히 만족스러운 리모트 기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플스 5 포탈 아쉬운 점
웃긴 건 리모트 플레이라 디즈니플러스, 애플 tv, 넷플릭스, 유튜브 등의 미디어 어플이 재생이 안됩니다. 소니에서 전용으로 출시된 공식 기기인만큼 지원해 줘도 될 것 같은데 이 점이 아쉽습니다.
그렇지만 진성으로 아쉬운 점 딱 한 가지를 꼽자면 바로 블루투스 미지원 기기라는 점입니다. 소니에서 플스 5 전용 ps link제품과는 연결이 원활하지만 에어팟이나 버즈, 소니에서 출시한 인존 시리즈 등 무선 이어폰/헤드셋을 사용하려면 별도의 동글이 필요합니다.
충전단자와 3.5mm 헤드잭의 위치 역시 불편하기 그지없는데, 하단 구석에 숨겨져 있어 충전하며 사용하거나 유선 이어폰을 사용할 경우 베개 위나 책상에 걸쳐두고 플레이할 시 선이 구부러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충전단자가 하단에 위치해 있어 포탈 액세서리 서드파티 회사의 거치형 충전독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 같은 정품충에게는 소니에서 출시한 전용 충전독이 필요한데... 공식출시는 할 생각이 없는 건지 이 부분이 아쉽습니다.
일단은 데이브 더 다이버만을 위해 구매했는데 제법 괜찮게 사용 중입니다. 무엇보다 이제 퇴근하고 난 뒤 앉아서 게임하는 것도 지쳐서... 누워서 하는 것이 더 편해져 자주 사용 중입니다. 포탈 들여오고 난 뒤 짬나는 시간마다 잠깐이라도 플레이하고 있네요. 잠자기 전 침대에 누워 한두 시간 플레이하기에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