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타이니티나의 원더랜드 에디션 정보 및 플레이타임

by 프로파이 2022. 10. 5.
반응형

보더랜드 시리즈를 재밌게 하셨던 분들이라면 같은 게임 제작사인 기어박스에서 만든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를 진작에 플레이하셨거나, 관심 있게 지켜보실 것 같은데요. 저 같은 경우엔 보더랜드 3을 정말 재밌게 플레이했지만 정가를 주고 사기엔 가격대가 부담돼서 덤핑 되기를 존버 하다가 이번 추석 세일에 구매해 플레이 중입니다.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 소개

1인칭 슈팅 액션 RPG 게임으로, 플스 5 기준 60 프레임을 지원합니다. 실제 플레이해본 결과 끊김 없이 최적화도 훌륭했고, 듀얼 센스의 적응형 트리거를 잘 적용해서 총마다 진동이나 트리거의 저항력이 다릅니다. 총 쏘는 맛이 나죠. 보더랜드 3의 스핀오프 격 작품으로 특유의 그래픽과 병맛을 유지한 채 보더랜드와는 또 다른 세계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PS4 -> PS5 무료 업그레이드 지원 게임?

출처 :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홈페이지

PS4 버전 구매 시 PS5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나 찾아보니, 넥스트 레벨 에디션 이상을 구매해야 PS4 버전을 구매해도 PS5로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PS4 스탠더드 에디션 구매 시에는 추가 요금을 내야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플스 5를 소유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60 프레임을 위해 넥스 레벨 에디션 이상이나 PS5버전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타이니티나의 원더랜드 시즌 패스 및 추가 클래스

출처 :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홈페이지

 

황금 영웅 갑옷 팩은 혹시라도 구매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사진 속 갑옷을 주는 게 아니라 게임 내에서 의상에 입힐 수 있는 스킨 같은 개념인데, 클래스마다 주 착용 의상 룩이 다르기도 하고, 게임하면서도 계속 다양한 색상을 파밍 할 수 있으니 5900원 아끼시길..

총 4개의 DLC로 개별 구매하면 48,000원이지만 이 모든 DLC 콘텐츠를 포함한 시즌 패스의 경우 34,0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초장부터 카오틱 그레이드 에디션을 구매하면 시즌 패스까지 포함이니 정가 기준 시즌 패스를 22,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셈이네요. 저는 추후 시즌 패스 할인을 노려 구매할 예정입니다. 

 

출처 :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홈페이지

여기서 또 치사하게 구매를 유도하는데,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클래스는 총 7가지인데 선택할 수 있는 클래스는 6가지뿐입니다. 시즌 패스를 구매하지 않았다면 잠금 된 마지막 클래스를 해금하기 위해서는 추가금을 내야 하는 거지요. 추가 DLC는 관심이 없고 새로운 클래스만 써보고 싶으시다면 DLC 중 '산산이 조각난 유령 거울'만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12,000원에 새로운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겠네요.

 

 

플레이타임은?

출처 : howlongtobeat.com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으나 메인 스토리만 밀었을 때 16시간 정도, 메인과 서브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했을 때는 26시간, 모든 콘텐츠(아마 플래티넘 트로피 취득까지 걸리는 시간)를 클리어하려면 4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보더랜드 3에 비해선 아쉬운 분량입니다.

반응형

댓글